• HOME
  • 회사소개
  • 시작페이지
  • 즐겨찾기추가
  • 고객센터
  • 미니홈버튼 오늘 내가 본 업체정보
    추천키워드정보보기
    회원가입 ID찾기/PW찾기
    협회뉴스
    100
    행사관련뉴스
    6
    자동차뉴스
    30
    자동차부품 뉴스
    5
    전문가칼럼
    6
    포토뉴스
    2
    자동차갤러리
    11
    창업이야기
    6
    웃음충전
    7
    재밌는사진
    12
    추천장소
    5
    이벤트
    5
    우리끼리 묻고 답해요
    1
    구인정보
    5
    구직정보
    2
    자유게시판
    8
    맛집이야기
    7
    테마맛집
    8
    공지사항
    2
    광고문의
    6
    자주하는 질문
    3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구인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구직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신속한 부품A/S 지원
    자동차재제조부품A/S 안...
                
    고객센터2
    자동차뉴스 : 내용보기
    앞에 이어서/ 고승현 회장 인터뷰  
    조회:2653     추천:395

    [앞에 이어서]

    (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 / 고승현 회장 인터뷰

    미래 자동차부품시장 우리가 이끌겠다




    9.협회는 우리산업의 주관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의 산업발전에 기여하기위하여 정부정책에 부흥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먼저 협회는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에 가장 기초가 되는 코어(폐부품)유통센터 건립을 위한 국가정책과제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의 원자재인 코어 유통체계구축을 위해 협의하고 재제조부품의 세계 각국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코어 비축자금지원 또한 필요함을 인지시켜 수출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신차 및 중고자동차의 세계시장 수출활성화에 힘입어 자동차재제조부품의 수출이 활성화 되 가고 있으나 자동차가 생산 된지 30년이 지난 엑셀, 프라이드 차량부품부터 신차종 부품까지 수출요청 자동차부품재제조발주부품은 다 차종 주문이나, 소중한 원자재인 코어(폐부품)의 관리체계 부재로 인하여 수출주문에 대응하지 못하는 현실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재제조산업 생산 활동의 원자재인 코어의 유통질서를 산업주체인 단체에서 관리 운영하지 못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의 원자재인 코어의 유통체계가 그 산업의주체인 자동차부품재제조단체에서 주관 운영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우선 과제로 노력 할 것입니다

    물론, 협업화단지, 기술개발, 공정개발, 장비개발, 재제조부품의 품질향상을 위한교육, 홍보, 품질인증참여, 각 연계기관 및 산업과의 상호 협력, 발전 및 이익증진을 위한노력, 특히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자동차재제조부품의 인식재고를 위한 전국 A/S망 운영방안 등 그 어떠한 정책에도 각 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하여 주관부처와 협력하고 노력해 가겠습니다.

    10. 대단위 재제조부품사업단지 건립 가능성과 향후 업계에 미칠 영향은

    유관단체까지 포함하여 대단위산업단지가 조성된다면 물론 좋겠지요.

    예를 들면 자동차부품재제조에 필요한 인너부품 생산업체까지 포함한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단지, 자동차해체재활용업체, 중고자동차수출업체, 자동차정비업체 등 을 연계한, 그러나 이러한 대단위산업단지는 수출을 위한 산업단지를 조성할 때 필요한 산업단지이며, 재제조부품의 산업단지는 산업의 특성상 각 지역별, 권역별, 특화된 협업화 산업단지조성이 현실적으로 필요합니다.

    현재 전국적인 자동차의 소유 분포에 따라 자동찹부품 재제조산업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 또한 산업 현실에 맞는 형태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대단위 산업단지 조성보다는 각 지역별로 특성에 맞는 협업화 단지 조성이 더 효율적이며 지역 안배에도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부품 재제조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우리 산업은 급성장 하리라 생각합니다. 코어물류센터, 공동 R&D센터설립, 품질인증체계구축, 공동브랜드창출,

    공동마케팅, 공동물류, 잔존폐기물활용방안 등 수많은 체계적인 산, , 연 협력방안을 통해 선진국의 재제조산업 반열에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11. 재제조부품 활성화를 위해 협회가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일 것인지 궁금합니다.

    우리의 산업발전을 위하여 협회의 할 일은 너무너무 많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서두르지도 않을 것이며 방관하지도 않고 우리산업발전을 위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사업부터, 보여주기 위한 사업보다는 산업다운 사업으로 발전하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서 정부부처 또는 입법기관인 국회를 수없이 방문해서라도 우리산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시켜 협의하고 논의하여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사업부터 착실히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12. 끝으로 소비자인식, 현 문제점, 향후 발전가능성 등 재제조부품에 대한 회장님의 솔직한 입장이 궁금합니다.

    자동차 재제조부품의 소비자의 인식변화를 위해서는 먼저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부터 기술표준원에서 품질을 인증한 재제조부품을 구매, 사용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고취시키고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홍보는 물론 국내, 외 자동차부품전시회 및 국제 컴퍼넌스, 세미나 등 을 개최, 또는 참여하여 홍보할 수 있는 기회와 자금지원이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산업의 가장 큰 시급한 문제점은 앞에서도 강조한바와 같이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의 원자재인 코어의 수거 및 관리운영체계부터 이 산업의 주역인 자동차부품재제조단체에서 주관 운영하여 원자재인 코어의 공급부족으로 인하여 계획생산을 하지 못한다거나 생산차질로 인하여 수출주문에 대응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 국가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의 주관 하에 입법화가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우리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은 산업발전의 촉진을 위한 입법을 추진하고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정책이 뒤 받침 된다면 기후변화 및 산업순환자원의 절약정책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신 성장산업이라 자부합니다.

    회원들 또한 협회에서 기획하고 추진하는 사업이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각 지부 협의회와 협회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참여하고 협조하여 우리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주역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농부가 알찬 수확을 얻기 위해서는 사랑과 정성으로 잘 보살피고 적기 적소에 물과 거름을 주고 잡초를 뽑아주며 잘 가꾸어야 알찬 수확을 거둘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저는 회원 여러분을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산업의 주역으로서 함께 참여하고 협조하여 산업다운 사업으로 , 발전, 성장시켜 가리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렇게 우리 자동차부품재제조산업을 소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카포스 미디어사업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3-04-29 12:09:11
    관리자 리포터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 뉴스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이전글 : 고승현 회장 인터뷰/미래 자동차부품시장 우리가 이끌겠다 (2013-04-29 11:56:31)  


     
    협회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 수집거부 FAQ 공지사항 고객지원게시판 관리자쪽지